
[충청뉴스큐] 현대엘리베이터 현대누리보듬봉사단 유성곤 단장은 지난 19일 시청 10층 중회의실에서 열린 충주시자원봉사센터 주관 ‘충주시 우수자원봉사자 인증서 수여식’에서 자원봉사 누적 3000시간 인증서와 인증뱃지를 수여받았다.
유성곤 단장은 현대누리보듬봉사단 단원들과 함께 2023년부터 충주시 관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연 6회 집수리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며 주거환경 개선에 힘써오고 있다.
이와 함께 매년 선풍기와 건강식품, 여성위생용품 등 다양한 생필품을 지원하며 이웃들의 생활 안정을 돕고 있다.
또한, 사랑의 김장 나누기, ‘1365로 깨끗한 충주 만들기 프로젝트’등 여러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며 지역사회 전반에 나눔과 배려의 문화를 확산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유성곤 단장은 “봉사는 특별한 일이 아니라, 함께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위한 자연스러운 실천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봉사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충주시자원봉사센터는 우수자원봉사자의 자긍심을 높이고 그간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봉사활동 누적시간 기준 1000시간, 3000시간, 5000시간, 7000시간, 1만시간 이상 자원봉사자에게 인증서와 인증뱃지를 수여하고 있으며, 매월 자원봉사 기본교육 시간에 이를 전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