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자원봉사와 함께 알차게 보내기

6월 24일부터 청소년 자원봉사참가자 선착순 접수

김인섭 기자

2019-06-24 08:57:10

 

울산광역시

 

[충청뉴스큐]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이 지역사회 필요한 곳을 찾아 다양한 자원봉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를 배울 수 있는 ‘청소년 자원봉사 주간’이 오는 7월 20일부터 28일까지 운영된다.

이를 위해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8일, 구·군자원봉사센터 및 사회복지기관 등 15개 기관이 ‘청소년 자원봉사 주간’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15개 기관에서는 청소년 자원봉사 주간 동안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17개 봉사프로그램 운영하고 청소년들이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7월 25일 태화강 지방정원 야외공연장에서 자원봉사 활성화와 참여분위기 확산을 위한 ‘Ulsan Volunteer 플래시몹 팝스타’ 를 개최해 플래시몹 안무, 자원봉사 가치찾기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울산시와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방학을 앞둔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에 대한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하고 보람차고 의미있는 방학이 되도록‘청소년 자원봉사 주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청소년 자원봉사 주간 참여는 24일부터 선착순으로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