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 'Good Goodbye'로 국내 가수 'PAK' 1위…가요계 새 역사

아이차트 '퍼펙트 올킬' 656회 기록, 뉴진스·BTS·아이유 제쳐

서서희 기자

2026-01-13 13:17:40




화사 Goodgoodbye 콘셉트 포토 방송 제공



[충청뉴스큐] 가수 화사가 국내 주요 음원차트 정상을 모두 차지하는 '퍼펙트 올킬'기록에서 국내 가수 중 최고가 되며 가요계 새 역사를 쓰고 있다.

멜론, 지니, 벅스, 유튜브 뮤직, 플로, 바이브 등 6개 주요 음원 사이트의 일간·주간·실시간 차트 순위를 통합해 집계하는 온라인 음악 순위 통합차트 아이차트에 따르면 화사의 'Good Goodbye'는 지난해 11월 30일 첫 'PAK'달성 후 13일 오후 12시 30분 기준 누적 횟수 총 656회의 'PAK'를 기록했다.

이같은 기록에 따라 화사의 'Good Goodbye'는 올타임 'PAK'순위에서 헌트릭스 'Golden'에 이어 2위에 올랐다.

헌트릭스를 제외한 국내 가수 중 최고 순위다.

화사에 이어 뉴진스 'Ditto', BTS 'Dynamite', 아이유 'Celebrity'순이다.

화사는 지난해 11월 19일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제46회 청룡영화상'에서 'Good Goodbye'로 배우 박정민과 축하무대를 한 뒤 '역주행 신드롬'을 일으키며 그야말로 '대세'가 됐다.

'Good Goodbye'로 음원 공개 38일 만인 지난해 11월 22일 멜론 등 주요 차트 첫 정상에 오른 후 여전히 음원차트 정상을 굳건히 지키며 사그라들지 않는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PAK'외에도 11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1위에 오르며 음악방송 4관왕 및 써클차트 6관왕, 빌보드코리아의 신설차트 '빌보드 코리아 핫100'2주 연속 1위, '빌보드 월드 디지털송 세일즈'차트 첫 1위 등의 성과를 거뒀다.

이같은 인기와 더불어 화사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2026 HWASA CONCERT '를 개최하며 뜨거운 성원을 해 준 팬들과 직접 만난다.

특히 이번 공연은 화사가 데뷔 12년 만에 처음 선보이는 단독 콘서트로 솔로 아티스트 화사의 개성 넘치고 독보적인 음악 세계를 오롯이 만나볼 수 있을 공연이 될 전망이다.

가요계 새 역사를 쓰고 있는 화사가 단독 콘서트를 통해 과연 어떤 매력적인 무대와 퍼포먼스를 선보일지 기대를 모은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