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극면 기업인협의회, 5년째 이웃사랑 실천…㈜광메탈, 성금·장학금 1100만원 기탁

소외계층 및 지역단체 지원, 기업의 사회적 책임 강조

양승선 기자

2026-01-15 06:45:11




충청북도 음성군 군청



[충청뉴스큐] 생극면 기업인협의회는 15일 생극면에서 ‘제5회 생극면 이웃사랑 성금 및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관내 소외계층·장학생 8명과 생극의용소방대·자율방범대·노인회분회 등 지역단체 3곳에 각 100만원의 성금 및 격려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금액은 총 1천100만원이다.

이번 성금 및 장학금은 생극면 소재 ㈜광메탈이 지역 내 저소득 가정과 학업 여건이 어려운 학생을 지원하고, 지역단체의 봉사활동을 격려하기 위해 매년 생극면 기업인협의회에 기탁해 마련됐다.

㈜광메탈은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바탕으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생극면 기업인협의회 회장이자 ㈜광메탈 대표이사인 정수경 회장은 “지역의 이웃과 학생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지역과 함께하는 상생 나눔이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재만 생극면장은 “경기 여건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도 5년째 한 해도 거르지 않고 이웃사랑 성금과 장학금을 기탁해 온 ㈜광메탈과 생극면 기업인협의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기업과 지역이 함께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