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행복한 울산 마을공동체 성과 공유 한마당 개최

마을활동가, 시민, 행정 등 160여명 공동체 성과 공유와 소통

김인섭 기자

2019-11-26 09:49:49

 

울산광역시

 

[충청뉴스큐] 울산시는 26일 오전 10시 30분 더파티 신선도원점에서 울산경제진흥원의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센터’ 주관으로 ‘2019 행복한 울산 마을공동체 성과 공유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회째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울산시 마을 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 에 참여한 35개 마을공동체와 유-마을넷, 시와 구·군 공무원 등 160여명이 올 해의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한마당 행사는 마을나눔터 2개 단체에 대한 현판 수여, 마을공동체 전국 우수사례 발표, 마을공동체 주제 강연, 35개 공모사업 공동체 성과 발표, 활동 전시 등으로 진행된다.

울산시는 올해 구·군, 마을센터와 협력해 마을공동체 주민 역량 강화를 위한 마을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을 추진, 총 35개 마을공동체를 선정했다.

이 공모사업은 마을공동체 성장 단계별로 만남, 소통, 마을계획단, 마을나눔터 등 4가지를 축으로 구분 시행됐다.

김석진 행정부시장은 “공동체 참여 시민들이 또 다른 이웃의 공동체 씨앗이 되어 마을공동체가 울산 전역으로 확산되고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고 “앞으로 마을공동체가 성숙해 정착될 수 있도록 시와 구·군, 마을센터가 협력해 지원 기반을 잘 다져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