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신박한 코로나19극복 UCC공모전 개최

양승선 기자

2020-11-06 09:36:15




영동군청



[충청뉴스큐] 영동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올해로 6회째를 맞는 ‘2020년 청소년문제예방 및 신박한 코로나19 극복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UCC공모전은 예년과 같이 학교폭력예방, 청소년문제 예방의 주제와 더불어 올 해 전 국민을 괴롭히고 있는 코로나19의 확산예방과 코로나블루 극복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지역 청소년들이 열정을 담아 창의적이고 신박한 영상을 제작해 제출하는 방식으로 공모를 받는다.

UCC공모전은 1차와 2차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3팀 인기상 1팀을 더 선발한다.

인기상은 다른 상과 달리 출품작을 영동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페이스북에 게시해 해당 게시물에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팀이 선정되는 방식으로 청소년안전망의 공모전에 대한 관심을 높일 예정이다.

공모전 수상작은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게시해 청소년의 문제 예방과 각종 청소년 행사 등의 홍보와 교육 자료로 사용될 예정이다.

접수 및 신청기간은 오는 11월 1일부터 30일까지이고 공모작 심사 후, 12월에 시상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동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신춘옥 센터장은 “이번 UCC공모전은 기존 학교폭력, 청소년문제 예방 뿐 아니라 코로나19로 심리적으로 위축되고 있는 청소년들이 서로를 위로하고 마음건강을 지키며 집콕 생활에 활력을 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