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제4회 청소년 축제, 2020 영동 카트라이더 리그 개최

양승선 기자

2020-12-09 10:40:22




영동군 제4회 청소년 축제, 2020 영동 카트라이더 리그 개최



[충청뉴스큐] 영동군 청소년들을 위한 참여형 온라인 게임 축제 ‘카트라이더 리그, 뛰뛰 영동의 질주’가 오는 12~13일 이틀간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청소년들의 관심사 중 하나인 온라인 게임을 매개로 차기 e스포츠 선수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위한 대회로 진행된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청소년들에게 e-스포츠대회를 통해 건전한 스포츠 정신을 배우고 또래 친구를 응원하며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대회는 영동군 청년회의소 주관으로 12일 예선전을 거쳐 13일 본선과 결선으로 진행된다.

영동군에 거주하는 9세에서 19세 청소년이면 영동군 홈페이지 카트라이더 게임 포스터에 실린 QR코드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예선과 결선은 ‘영동군 청소년수련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송출되며 관중 및 참가자를 위한 패자부활전, 즉석 초대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군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학교생활도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고 교우관계도 힘들었던 청소년들에게 온라인 공간에서라도 함께 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행사를 기획했다”며 “더욱 다양한 콘텐츠와 새로운 방식의 청소년 비대면 프로그램 마련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