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을 빛낸 ‘2021년 영동군민대상’ 후보자 추천·접수

양승선 기자

2021-03-22 09:11:57




영동군청



[충청뉴스큐] 충북 영동군은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고 군의 위상을 높인 군민에게 수여하는 '2020년 영동군민대상' 후보자 추천을 오는 4월 13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이 상은 영동군민으로서 받을 수 있는 최고 명예의 상으로 영동인으로서의 애향심과 자긍심 고양을 위해 시상한다.

추천분야는 산업 문화체육 선행봉사 특별 등 4개 부문이다.

부문별 추천대상자로 산업 부문은 농업, 임업, 축산업 등에 종사하면서 소득 작목개발 및 단위소득 향상으로 소득증대에 공헌한 자 또는 제조업 등에 종사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주민이다.

문화체육 부문은 학문, 문화, 예술, 체육진흥에 공헌한 자이며 사회봉사 부문은 사회윤리의 실천과 선양에 공헌했거나 사회복지 증진 및 봉사활동으로 타의 귀감이 되는 군민이면 된다.

특별 부문은 출향인사 증 지역발전에 크게 공헌한 자 또는 군민으로서 군민대상을 받을 만한 특별한 공적이 있어야 한다.

추천 대상자는 현재 군내 5년 이상 거주자로 읍·면장, 군내 기관 단체장 등 추천을 받아야 하나 국내·외적으로 영동을 빛낸 사람은 5년 미만도 가능하다.

  각 읍·면장, 각 기관·사회단체장 등이 추천서 공적조서 기타 증빙서류를 갖춰 오는 4월 13일까지 영동군청 행정과로 추천하면 된다.

이후 군민대상 심사위원회에서 적격자를 선정한다.

각 부문 수상자에 대해서는 오는 5월 26일 군민의 날에 시상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