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상트페테르부르크 국제 교육포럼 영상으로 참여

양경희 기자

2021-03-23 16:02:55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상트페테르부르크 국제 교육포럼 영상으로 참여



[충청뉴스큐]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3월 19일부터 29일까지 개최되는 제11회 상트페테르부르크 국제 교육포럼에 영상으로 참가해 인천시교육청의 미래교육 방향을 소개했다.

상트페테르부르크 국제 교육포럼은 2010년부터 진행됐으며 코로나19 이전에 개최한 2019년도 포럼에서는 33개국의 참가자들이 250개 이상의 프로그램에 참여해 전 세계 교육 발전 방향에 대해 토론했다.

2021년도 포럼은 ‘삶은 위한 교육 : 새로운 삶의 질’이라는 주제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도성훈 교육감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코로나19가 가져온 전 세계의 교육 변화를 언급하고 변화된 교육환경에 맞춘 교육 패러다임 전환을 제안했다.

또한 코로나19 이후 미래교육 비전 제시를 위해 인천시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인천을 품고 세계로 향하는 동아시아시민교육 전면화 에듀테크 기반 인천미래교육 기후 위기 대응 및 생태환경교육 확대 무상교육을 넘어선 촘촘한 학생교육안전망 구축 등 네 가지 중점 정책에 대해 소개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세계적인 포럼으로 성장하고 있는 상트페테르부르크 국제 교육포럼에 영상으로 참여해 인천시교육청의 정책을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코로나19로 요구되는 교육 변화의 목소리를 함께 나누고 미래교육을 앞당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