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새롬동...거동불편 한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 밑반찬 나눔행사’

행정복지센터·세종시복덩이가족봉사단...열무김치 전달

양승선 기자

2022-03-20 18:18:28


세종시 새롬동행정복지센터(동장.김산옥)세종시복덩이가족봉사단’(단장 양미경)은 지난19일 직접 조리한 밑반찬(열무김치)을 만들어 관내 취약계층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세종시복덩이가족봉사단

 

이날 정성것 조리한 열무김치는 복지담당자들과 봉사자들이 거동이 불편한 어른신들의 가정을 직접 방문·전달 위로하며 불편한 곳은 없는지를 확인하는 등 함께 행복한 마을을 위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함께해요 우리동네 복지지킴이란 슬로건으로 지역민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 새롬동은 세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영운, 김산옥)와 그동안 사회적 노출을 꺼려 숨어있었던 위기 및 복지사각지대에 있던 지역민들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많은 민관협력사업으로 이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김산옥 동장은 이날 추진한 밑반찬(열무김치) 전달 사업은 그동안 세종시에서 한 가구 한 가구들이 모여 만든 복덩이가족봉사단과 함께 아름다운 봉사활동을 펼칠 수 있어 더욱 행복한 하루였다.”앞으로도 아름답고 따뜻한 마음을 가진 봉사자는 물론 단체를 발굴·지원해 새롬동이 추구하고 있는 함께 행복한 마을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함께 봉사활동을 펼친 세종시복덩이가족봉사단’(단장 양미경)은 현재 42명이 활동 중이며 가족단위 봉사단체로서 자라나는 아이들이 부모와 함께하는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봉사의 즐거움을 배우고 가족 구성원 간 정서적인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