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재, “마스크 없이도 자유로운 쾌적한 당진 만들 것”

김기재 당진시장 후보, 환경 분야 공약 발표 친환경 호수공원 조성, 화력발전소·제철소·산폐장 환경감시 강화 등 7개 공약 제시

서서희 기자

2022-05-15 15:30:15

더불어민주당 당진시장 김기재 후보는 15() 당진시장 선거 분야별 공약 8호로 환경 분야 7개 공약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미세먼지 없는 지속가능한 청정 도시를 목표로, 마스크 없이도 자유로운 쾌적한 당진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된 김기재 후보의 환경 분야 정책공약은 다음과 같다.

친환경 호수공원 조성

최소 10만평 이상의 친환경 호수공원을 조성해 시민들의 쉼터, 생태학습의 장과 다양한 문화전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 주변 자연과 연계해 생태계의 안정성을 유지하고, 여가를 즐기며 이웃과 함께하는 친환경 힐링 명소를 만들겠다.

화력발전소, 제철소, 산폐장 환경감시 강화

당진의 화력발전소, 제철소, 산폐장 등 환경 오염 우려가 높은 시설에 대해 민간환경감시센터 운영강화, 대기오염물질 자발적 감축 이행 확대 등 시민과 시가 함께하는 환경감시 체계를 강화하겠다.

또한 산폐장의 경우, 당진관내로의 반입을 충남도에서 발생한 산업폐기물로 제한하도록 하는 폐기물 처리시설 설치촉진 및 주변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폐기물처리촉진법) 개정안(어기구의원 대표발의)이 조속히 통과될 수 있도록 어기구 국회의원실과 긴밀히 협의하겠다.

축산악취 개선 사업 확대 및 축산환경개선 사업 지원

개별농가 맞춤형 악취저감을 위한 시설·장비 지원을 강화하고 깨끗한 축산농장 신규 인증, 축산환경 소독 확대 시행으로 축산농가의 노력에 당진시의 지원을 더해 쾌적하고 상생할 수 있는 축산환경개선을 이행하겠다.

미세먼지 차단숲 추가 조성, 숲가꾸기 사업 확대

석문, 아산, 송산 등 산업단지에 미세먼지 차단숲을 추가 조성하고, 지속가능한 산림자원 조성을 위한 숲가꾸기 사업지를 확대해 미세먼지의 주거지역 확산을 방지하고 산업단지 환경을 개선하겠다.

석우천 공원화 및 친환경 자전거길 조성

합덕읍 석우천을 공원화하고 합덕제~소들섬~삽교호를 연결하는 친환경 자전거길을 조성하여 시민들의 근린 휴식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

당진하수처리장 확장 대응

당진3동에 위치한 환경기초시설인 하수처리장 확장이 혐오시설이 아닌 시민편의 기능을 갖춘 친화시설이 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고하고, 대응 사업으로 시민 생활편의를 위한 시설을 확보하겠다.

석문호, 삽교호 수질 개선

당진의 대표 담수호인 석문호, 삽교호에 시행되고 있는 수질개선사업의 성과를 이어 예정 사업들을 차질없이 이행하고, 담수호수질개선대책협의회와 민관협의를 활성화해 석문호, 삽교호 수질을 획기적으로 개선시키겠다.

김기재 당진시장 후보는 8번째 분야공약인 환경 공약 발표에 이어 분야별 공약발표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