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초·중학생 영어캠프 운영

민선8기 교육 분야 공약 중 핵심사업, 지역 초중학생 230명 참여

양승선 기자

2022-08-03 10:05:26




영동군, 초·중학생 영어캠프 운영



[충청뉴스큐] 충북 영동군이 글로벌 인재양성의 토대를 닦는다.

영동군은 영동군 관내 초·중학생 230명을 대상으로 4박 5일의 일정으로 ‘영동군 초·중학생 영어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유아, 청소년 복지시책과 교육 부분 투자를 확대하려는 영동군의 핵심 사업 중 하나로 미래영동을 이끌 인재 양성을 위한 기초작업이다.

올해는 8월 1일부터 초등학교 5~6학년 110명, 8월 8일부터 중학교 120명이 각각 4박 5일간 인천영어마을로 영어캠프를 떠난다.

군은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자 엄격한 제안평가를 거쳐 교육위탁업체를 선발했고 각 학교별로 적정인원을 배정해 교육에 참가할 우수학생을 추천받았다.

이번 영어캠프는‘세계여행’이라는 주제로 학생들이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직된 사회를 벗어나 자유롭게 돌아다니고 다양한 국가를 여행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게 알찬 체험활동 중심의 영어 프로그램으로 준비됐다.

사전 레벨테스트를 통한 맞춤형 수업 진행과 각 학급 원어민 담임 배치 및 교육활동을 통해 영어 의사소통 능력 신장과 문화체험 교육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영어 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영어캠프는 레인보우 영동을 상징하는 일곱 색깔 마카롱 만들기, 영동 국악의 우수성을 배우고 소셜 미디어에 공유하며 내 고장 자랑거리 홍보 등 영동군만의 특화된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다양한 체험을 겪지 못한 학생들이 이번 영어캠프를 통해 질 높은 영어교육 체험과 함께 공동체 활동을 통해 상호 배려와 협동심을 배양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후 군은 영동군 초·중학생 인재들에게 다양한 영어교육 체험을 운영해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절감과 함께 학생들이 폭넓은 영어체험을 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