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계묘년 새해 해맞이 행사로 힘찬 출발

양승선 기자

2022-12-28 11:13:51




영동군, 계묘년 새해 해맞이 행사로 힘찬 출발



[충청뉴스큐] 충북 영동군이 군민들과 함께 새해 해맞이 행사를 하며 계묘년 새해를 힘차게 출발한다.

28일 군에 따르면 새해 첫날인 오는 1일 영동읍 용두공원 팔각정에서 전 군민의 소망 성취와 영동군의 번영을 기원하는 2023년 해맞이 행사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2023년 새해 떠오르는 해를 맞이하며 영동군민의 건강과 희망찬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오전 7시 문화원 풍물단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새해를 여는 북 울림, 기원문 낭독, 신년인사, 대붓퍼포먼스, 축하공연 등의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소원트리에 새해 소원 걸기’가 실시되며 이는 내년 정월대보름행사 달집태우기 행사 시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식후행사로 용두공원 야외음악당에서 ‘떡국 나누기’ 행사가 열려 따끈하고 푸근한 정을 나눈다.

새해를 시작하는 의미있는 첫날 군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대통합 실현을 위한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군 문화원 관계자는 “새해 해맞이 행사는 새해를 기념하고 주민 화합을 도모할 수 있도록 알찬 프로그램으로 채워질 예정”이라며 “새해 첫 날 지역의 번영을 기원하고 좋은 기운을 받을 수 있는 자리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