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지역 교육발전을 위한 정책간담회 개최

양승선 기자

2023-04-07 10:43:34




괴산군청



[충청뉴스큐] 충북 괴산군과 충북도교육청은 7일 괴산증평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괴산 교육발전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송인헌 괴산군수, 윤건영 교육감, 이태훈 도의원, 안순자 괴산증평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16명이 함께하며 괴산 지역 교육현안을 바탕으로 미래교육을 위한 대안을 모색했다.

주요 안건으로 군에서 제안한 정주형 농촌유학 프로그램인 아이유학 프로젝트 운영과 지역의 특색있고 트랜디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청천면 송면 복합체육센터 건립에 따른 운영·관리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교육청에서 제안한 진로체험지원센터 운영에 대해 협의하고 괴산행복교육지구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재체결하는 등 교육현안 사업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괴산 교육 발전을 위해 다양한 교육관계자분들의 심도있는 고견을 들을 수 있게 돼 뜻깊은 자리였다”며 “괴산군과 교육청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정주여건 개선의 핵심인 교육에 힘을 쏟아 괴산이 미래교육의 산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은 올해 완료예정인 ‘교육강군 5개년 계획수립’ 연구용역을 통해 교육발전 계획과 연도별 전략을 수립해명품 교육환경을 조성하고자 힘쓰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