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화면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아름다운 꽃길 조성 앞장

양승선 기자

2023-04-25 09:48:33




용화면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아름다운 꽃길 조성 앞장



[충청뉴스큐] 충북 영동군 용화면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는 지난 25일 제62회 충북도민체육대회를 맞아 용화리 도로변에 꽃길을 조성했다.

이날 용화면 새마을지도자들은 제62회 충북도민체육대회 성화봉송로 구간에 펜지와 석죽 등의 꽃모를 식재했다.

이번 새마을 꽃 심기 행사는 군민들과 외지 방문객들에게 쾌적하고 산뜻한 영동의 이미지를 알리고자 용화면새마을남녀지도협의회를 중심으로 추진됐다.

이후 협의회는 화사한 꽃을 피울 수 있도록 물주기와 제초작업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정성을 들여 꽃길을 관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성환 용화면 새마을협의회장은 “새마을에서 주도적으로 꽃 심기에 참여하면서 마을을 스스로 아름답게 가꾼다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제62회 충북도민체육대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며 행사 지원과 쾌적한 환경 조성에 앞장서는 사회봉사단체가 되겠다”고 밝혔다 정화숙 용화면장은 “지역의 큰 행사인 충북도민체육대회에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주심에 감사드린다”며 “도로변에 아름답게 만개한 꽃길을 보며 방문객들이 영동에서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길 바라며 지역 곳곳에 특색 있고 아름다운 경관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