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2024 대학입시 진로·진학 특강 개최

양승선 기자

2023-07-07 07:38:16




보은군청



[충청뉴스큐] 보은군은 지난 7일 보은고등학교 대강당에서 최근 변화하는 대학입시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한 진로·진학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민선8기 공약사업 중 하나인 중고생 학습증진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학생들에게 맞는 진로·진학 방향 설정 및 성공적인 입시를 위해 고등학생 1, 2학년 및 학부모 등 250명을 대상으로 특강이 개최됐다.

이날 강의는 중앙일보 J-멘토 입시전략연구소장,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주임교수, 비타에듀 입시전략연구소장 등을 역임한 김진구 인프라에듀 입시전략연구소장이‘고교학점제 부분적용 세대의 대입전략’이라는 주제로 슬기로운 고교생활과 대입 준비 대입 전망과 최선의 농어촌전형 주요 대학 농어촌전형 합격 사례 챗GPT 활용을 통한 학생부 관리 노하우 온라인 멘토링 사업 소개 등 다양한 사례를 가지고 학생 ·학부모에게 달라지는 고등교육 과정에 맞춘 입시정보를 미리 제공해 전략적인 대입 진학 설계를 도와줘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이 있었다.

최재형 보은군수는“빠르게 변화하는 교육환경 속에 학생과 학부모가 가야할 방향과 목표설정에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앞으로도 다양한 학습 지원을 통해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