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로타리클럽 드림스타트 ‘따뜻한 발걸음 사업’ 업무 협약

공경미 기자

2023-10-13 14:55:30




홍성군-로타리클럽 드림스타트 ‘따뜻한 발걸음 사업’ 업무 협약



[충청뉴스큐] 홍성군은 지난 12일 로타리클럽 사무실에서 홍성조양로타리클럽, 내포로타리클럽과 홍성군 드림스타트‘따뜻한 발걸음 사업’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성래 가정행복과장, 국제로타리 3620지구 박홍전 총재, 국제로타리 3620지구 이천우 홍성청양지역대표, 홍성조양로타리클럽 회원, 내포로타리클럽 회원, 아동드림보호팀이 참석했다.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대상 아동 지원사업 상호협력, 자원봉사 인력양성을 위한 인적자원 상호교류, 상호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 개발 협력 등에 대해 협약하고 협약 현판을 전달했다.

협약을 통해 홍성조양로타리클럽에서는 위원회별로 드림스타트 5가족과 멘토, 멘티를 맺어 활동하며 내포로타리클럽에서는 이미용봉사와 명절맞이 지원, 증명사진 지원 등을 추진한다.

박성래 가정행복과장은 “아이들이 밝게 사는 세상을 위한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더 많은 취약아동들에게 꿈을 심어줄 수 있는 사업을 진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 임산부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사례관리를 통해 지역자원을 연계 및 개발해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의 통합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