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제2기 옥천군 주민자치위원 모집 실시

양승선 기자

2023-10-18 10:18:46




옥천군청사전경(사진=옥천군)



[충청뉴스큐] 옥천군이 제1기 옥천군 주민자치위원의 임기가 올해 말 종료됨에 따라‘제2기 옥천군 주민자치위원’을 11월 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16세 이상으로 해당 읍·면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이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해당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되고 단체 접수시에는 별도의 단체 추천서가 필요하다.

신청한 예비위원은 11월 중 6시간의 주민자치 관련 필수교육을 이수한 후 주민자치 위원으로 선정되며 교육 이수 예비위원 중 선정 인원 초과 등의 사유 발생시 공개 추첨을 통해 위원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주민자치위원은 12월 중 옥천군수 위촉을 통해 임명되며 2025년 말까지 읍·면 주민자치위원으로서 다양한 마을의 주민자치 관련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한편 옥천군은 2022년부터 9개 읍·면을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민자치회로 전면 전환 완료하고 주민자치계획 수립, 주민총회 개최, 주민참여예산 사업 수행, 찾아가는 주민자치 학교 운영 등 마을 발전을 위한 다양한 과업을 수행해 왔다.

김해동 행정과장은 “옥천군 주민자치회가 풀뿌리 민주주의의 근간이자 주민이 주인이 되는 마을자치의 표준이 되는 만큼, 옥천형 주민자치회의 안정적 정착과 자생력 강화를 위해 다양하고 적극적인 행정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