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내한’ 요아소비, “해외 첫 단독 콘서트를 한국에서 시작하게 돼 기뻐” 성료 소감

요아소비, 콘서트서 ‘밤을 달리다’→‘아이돌’까지 완벽 무대 펼치며 ‘J팝 선두 주자’ 입증

서서희 기자

2023-12-18 07:14:50




사진제공 = 리벳(LIVET), Kato Shumpei(카토 슘페이)



[충청뉴스큐] 일본 대세 밴드 요아소비가 첫 단독 내한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요아소비는 지난 16일과 17일 양일간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YOASOBI ASIA TOUR 2023 - 2024 LIVE IN SEOUL’을 개최하고 국내 팬들을 만났다.

대세의 시작을 알린 곡 ‘밤을 달리다’로 공연의 포문을 연 요아소비는 ‘축복’, ‘삼원색’ 등은 물론 최신 발매곡 ‘Biri-Biri’까지 선보이며 공연장의 열기를 끌어올렸다.

이어 ‘용사’, ‘봄망초’, ‘그 꿈을 덧그리며’ 등을 통해 마치 이들의 일대기를 엿보는 듯한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하기도 했다.

끝으로 가창한 곡은 역시나 전 세계에 일본 TV 애니메이션 ‘【최애의 아이】’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아이돌’이었다.

공연장을 가득 채운 관객들로부터 마지막까지 뜨거운 반응과 떼창을 이끌어내며 특별한 추억을 완성했다.

이번 공연에서 국내 팬들과 첫 만남을 가진 요아소비는 독보적인 감성을 여실히 발휘할 수 있는 세트리스트를 통해 ‘J팝 선두 주자’임을 입증했다.

완벽한 라이브 실력과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약 90분간 눈을 뗄 수 없는 공연의 진수를 보이며 오랫동안 이들을 기다려온 관객들의 마음을 어루만졌다.

공연을 마무리한 요아소비는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리벳을 통해 “이틀간의 내한 단독 콘서트에 많이 방문해 주셔서 감사하다.

한국 팬분들이 즐거워해주셔서 많은 사랑을 느꼈고 저희도 즐거웠다.

요아소비로서 해외 첫 솔로 콘서트를 한국으로 시작하게 되어 기쁘다”고 애정 어린 소감을 전했다.

또한 “내년 첫 시작으로 아시아 투어를 다녀올 수 있다는 게 굉장히 좋은 출발이라고 느껴진다.

다시 한 번 감사하고 다음에 꼭 만나길 바란다”고 아시아 투어로 새해를 맞이하는 감상을 덧붙였다.

첫 단독 내한 콘서트로 아시아 투어의 첫 발을 뗀 요아소비. 일본뿐만 아니라 전 세계 음악 시장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만큼 더 큰 무대로 나아갈 이들에 대한 기대가 더해진다.

요아소비의 내한 콘서트는 16일 17일 양일간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진행됐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