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제5기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 위촉식 및 역량강화교육 실시

위원 266명 구성, 2년간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복지 컨트롤타워로서의 역할 기대

서용덕 기자

2024-04-24 08:30:50




보령시청전경(사진=보령시)



[충청뉴스큐] 보령시는 지난 23일 보령문화의전당 대강당에서 협의체 위원 및 담당 공무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 및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제5기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구성된 266명을 대표해 읍면동 민간위원장 16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앞으로 2년간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복지 컨트롤타워로서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어‘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기능’이라는 주제로 한국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 연합회 고문 이경온 강사가 특강을 진행했으며 협의체 위원들의 역할 등을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김동일 시장은“지역의 큰 일꾼인 읍면동 위원님들께 항상 감사드리고 제5기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힘찬 시작을 응원한다”며“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역할을 충실히 해 포용도시 보령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개 읍면동별 지역실정에 맞게 구성되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는 지역복지 단위의 보호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민·관 협력조직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