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대 RISE사업단, 충남 제2권역 사업관리위원회·자체평가위원회 개최

서서희 기자

2025-11-18 10:13:53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 RISE사업단(사업단장 김송자) 늘봄고도화센터는 지난172025 2권역 늘봄학교 고도화사업 사업관리위원회 및 자체평가위원회를 개최하고, 올해 사업추진 현황을 점검하는 한편 내년도 운영 및 평가 체계 고도화 방향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늘봄학교 프로그램이 학교 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예산 집행 현황, 프로그램 공급 체계, 강사 운영 및 역량 강화, 안전관리 기준, 모니터링·자체평가 체계 등 핵심 운영 요소를 종합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위원들은 2학기 프로그램 운영 현황, 겨울방학 프로그램 준비 상황, 프로그램 개발 및 고도화 진행률, 예산·성과관리 체계 등을 공유하고, 학교 현장에서 제기된 요구와 개선 필요 사항을 중심으로 실효성 있는 대안을 논의했다.

또한 학습자 참여 확대, 프로그램 지속 참여율 제고, 지역·학교급 특성을 반영한 프로그램 구성, 강사 운영 및 관리 체계 강화, 성과공유회 운영 방향 등 내년도 운영 계획에 반영해야 할 주요 사항을 살펴보고, CQI(지속적 질 관리)를 기반으로 한 개선 절차의 체계화와 데이터 기반 평가·환류 체계 강화 방안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늘봄고도화센터 이혁진 센터장은 올해 운영 과정에서 확인된 현장의 의견을 면밀히 반영해 프로그램 구성, 강사 운영, 안전관리, 평가 체계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학습자들이 보다 안정적이고 풍부한 교육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내년도 운영 계획에 실질적인 개선 과제를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회의에서 논의된 개선 과제는 향후 모니터링 결과와 자체평가를 바탕으로 구체화하여, 2025년 충남형 늘봄학교 고도화 사업 전반의 운영 계획과 성과관리 지표에 순차적으로 반영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