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복지균형지원센터, 3주년 기념 유공자 시상 및 현판식 개최

지역사회보장계획 발전 기여 공로 인정, 보건복지부 장관상 및 도지사상 수여

조원순 기자

2026-01-09 08:30:10




강원특별자치도 도청 (강원도 제공)



[충청뉴스큐] 강원특별자치도여성가족연구원 복지균형지원센터는 2026년 1월 7일, 센터 출범 3주년을 맞아 '복지균형지원센터 유공자 시상 및 현판 제막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강원특별자치도 지역사회보장계획 추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시상이 함께 진행되었다.

강원대학교 강종수 교수는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평가 과정에서 전문적 자문과 정책 제언을 통해 지역 복지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복지균형지원센터 모니터링위원인 민경란은 지역 현장 중심의 점검·환류 활동을 통해 정책 실행력 제고에 기여한 공로로 강원특별자치도지사상을 수상하였다.

한편 복지균형지원센터는 출범 3주년을 기념하여 현판을 설치하고 제막식을 거행하였다.

이번 현판식은 센터의 운영 기반을 공고히 하고, 지역사회보장계획 추진 지원체계를 대외적으로 명확히 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복지균형지원센터는 강원특별자치도의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수립·이행·평가 전 과정을 지원하는 전문 조직으로, 시군 대상 맞춤형 컨설팅, 성과관리 및 모니터링 체계 운영, 역량강화 교육 등 정책 실행력과 지역 복지 균형 강화를 위한 지원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