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일하기 좋은 기업'에 사빅코리아·서울식품 선정

근로환경·복지 우수 기업 인증, 지역 경제 활력 기대

양승선 기자

2026-01-22 06:25:53




충청북도 충주시 시청



[충청뉴스큐] 충주시노사민정협의회는 22일 ‘충주시 일하기 좋은 기업’을 선정하고 인증 현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충주시 일하기 좋은 기업’인증 사업은 근로환경과 복지가 우수하고 고용안정을 유지하며 노사 상생을 실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로 2016년부터 현재까지 총 29개 기업이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목행동 소재의 사빅코리아 충주공장과 서울식품공업 두 곳이다.

사빅코리아 충주공장은 산업용 플라스틱을 제조하는 지역 대표 기업으로 청·장년 고용유지와 산업재해 예방 활동, 현장 노동자 복지향상 및 노사관계 개선 노력 분야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선정됐다.

서울식품공업은 냉동 생지, 빵, 스낵을 생산하는 식품 제조기업으로 지난 2011년 충주로 공장을 이전한 이후 지속적인 설비 투자와 지역 청년 고용 유지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인증 현판 전달식에는 해당 기업 관계자와 노사민정협의회 구성원 등 노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기업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노사 상생의 의미를 공유했다.

시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충주에 정착해 투자를 이어가며 근로 환경개선과 노사관계 안정 힘쓰는 기업들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일하기 좋은 충주 조성과 사회적 대화 활성화를 통한 건강한 기업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