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2018년 도농상생 강원축산물 소비촉진 행사 개최
강원도
[충청뉴스큐] 강원도 축산관련단체협의회는 FTA 체결 등 시장개방에 따른 축산업 침체 분위기를 전환하고, 강원도의 우수한 축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시민들께 제공하기 위해“2018년 도농상생 강원축산물 소비촉진 행사”를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춘천역 앞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원도와 춘천시의 지원으로 추진하고 있는 본 소비촉진 행사는2017년 첫 개최 시 누적 방문객 1만명, 한우 숯불구이터 이용객 4천명으로 소기의 성과를 달성하였으며, 올해 두 번째 행사에서는 더욱더 다양한 프로그램과 파격적인 축산물 할인 행사로 더 많은 이용객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1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강원 축산물 할인판매, 한우 숯불구이터 운영, 축하 공연, 노래자랑 등 방문객들의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 거리를 다채롭게 준비했다.
축산체험 및 관람객 참여행사로는 강원한우 시식, 우유 시음회, 한우 탈·코뚜레 만들기, 벌꿀 시식회 등이 있으며, 사료포 오래들기, 우유 빨리 마시기, 한우왕 팔씨름 대회, 한우 OX퀴즈 등을 통해 많은 경품을 참여 시민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본 행사가 춘천지역의 대표 행사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히며, 강원도의 우수한 축산물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본 행사에 많은 시민들께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2018-10-17
-
강원 평생교육을 한자리에!
포스터
[충청뉴스큐]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은 오는 19일부터 3일간 강릉 단오공원 일원에서 '2018 강원도 평생학습박람회 & 제9회 강릉시 평생학습어울림한마당'을 개최한다.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은 2016년 이후 매년'강원도 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해 도내 다양한 평생학습기관 및 프로그램을 도민에 선보임으로써 강원도 평생학습문화 확산의 계기를 마련해 왔다.
“강원의 미래, 평생교육과 함께!”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강원도가 주최하고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과 강릉시가 주관한다. 특히 도와 강릉시가 공동 개최함으로써 보다 행사의 내실을 다지는 한편 도-시·군간 평생교육 협력 증진을 통한 도 평생교육 균형발전을 추구했다.
19일 강릉단오제전수교육관 공연장에서 개최되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평생교육 정책관, 주제체험관, 도정 홍보관 등 전시 및 체험프로그램과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특히, 주제체험관은 학력보완·문자해득, 직업능력 향상교육, 인문교양 교육, 문화예술교육, 시민참여교육 등 평생교육법에서 정의한 평생교육을 영역별로 구분하여 체험프로그램과 함께 주요 정책 및 정보를 제공 하여 평생교육에 대한 이해를 한층 높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 했다.
더불어, 부대행사로는 도내에서 활동중인 60여개 평생학습동아리 구성원 700여명이 참여하는 강원도 평생학습동아리 한마당이 개최된다.
도내 최고의 평생학습동아리를 가리는 2018 강원도 평생학습동아리 경연대회, 공동 개최 도시인 강릉시 소속의 평생학습 동아리 27개팀이 꾸며주는 버스킹 무대, 성인문해 학습자 시화작품 및 도내 각지역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결과물인 작품 등 150여점을 특별 전시 한다.
이 밖에도 춤, 문화예술, 음악 등 다양한 주제의 인문학 강연으로 도민의 마음을 살찌울 인문학릴레이강연이 20일 단오공원 야외 특설무대에서 개최되며, 20일 저녁에는 글 쓰는 의사 “남궁인” 강사와 함께하는 평생학습 교류와 화합의 장, 열린 강연회를 개최 한다.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 육동한 원장은, “2018 평생학습 박람회를 통해 강원도 평생교육을 직접 느끼고 그간의 노력과 성장된 모습을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라며, 많은 도민들이 평생학습의 중요성과 학습하는 삶의 즐거움을 만끽하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
2018-10-16
-
강원도 이·통장 ‘한마음’ 모아 소통의 장 마련
강원도
[충청뉴스큐] 강원도 이·통장연합회는 17일 화천공설운동장에서 '2018년 강원도 이·통장 한마음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17개 시군 이·통장 3,80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시·군입장식을 시작으로 유공자포상, 축하공연, 노래자랑 및 체육행사가 펼쳐진다.
특히, 최근 남북평화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는 시점에서 평화지역인 화천군에서 한마음으로 평화를 염원하고 대회를 통해 소통과 단합을 증진시키는 화합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강원도 김길수 총무행정관은 '이번 대회는 행정의 최 일선에서 애쓰시는 이·통장님들 간 정보공유와 협업강화를 위한 소통의 장으로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이·통장님들의 처우가 개선 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 가능한 사업들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18-10-16